아마존 매출 올리는 방법(Amazon 성공법)

1. 가능한 많은 제품 리뷰 확보

아마존은 리뷰에 기반한 생태계
- 검색랭킹을 결정하는 아마존 알고리즘은 제품 리뷰에 매우 큰 영향을 받음
- 긍정적인 리뷰는 구매 전환율을 높임

 소비자들의 본능 측면에서도 리뷰는 매우 중요
-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을 내릴때, 특정요인으로 돌아가 제한된 정보를 사용하여 결정함
- 그 특정 요인 중 하나는 사회적 증거
- 소비자들은 다른 사람들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살펴보는 경향
- 리뷰수가 적은 제품, 즉 더 큰 리스크가 있는 제품을 사기 위해서는 본능에 저항을 해야함

리뷰에 있어 양, 질 두가지 모두 중요
- 5점짜리 리뷰만 소수로 있는 경우, 고객들은 가짜 리뷰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큼
- 더 많은 수의 리뷰는 더 큰 신뢰도를 제공함

다른 플랫폼에서 리뷰를 홍보함으로써, 유비쿼터스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음

STRATEGY

- 공정하고 솔직한 리뷰를 댓가로 가능한 많은 제품을 제공하기
- 긍정적인 리뷰 쌓기
- 리뷰어들과 도움이 되고, 방어적이지 않는 태도로 소통하기
- 소비자들이 구매하고 난 이후 이메일을 보내 아마존 리뷰 작성 요청하기

2. 아마존 SEO를 위한 제품 페이지 최적화

아마존은 마켓플레이스이자 검색엔진 - 온라인 제품 검색의 55%가 아마존에서 시작(출처 링크)
아마존 SEO 요소 : 제품명, 제품 부가 설명, 상세 설명글, 질문 및 답변, 제품 이미지, 리뷰 등
-   어떤 제품을 보여주고,어떤 순서로 표시할지 여러 SEO 요소를 가지고 있음
-   제품 이미지 또한 SEO에 많은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퀄리티에 대한 첫인상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
-   리뷰의 총 개수와 빈도는 랭킹, SEO에 중요한 영향을 끼침

키워드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, 잠재고객이 찾아볼 주요 키워드 예측 필요함

Bullet points는 가독성을 높여 전환율을 상승시키는데 도움

STRATEGY

-   키워드 및 경쟁사 리서치를 통해 주요 키워드를 제품 상세 페이지와 제품명에 포함하기
-   아마존의 키워드 툴을 사용하여 경쟁이 덜한 롱테일 키워드 중심으로 제품 상세 설명 문구를 최적화하기
-   키워드 뿐만 아니라 이미지, 강력한 메세지를 담은 상세 설명, 콜투액션 모두 고려하여 제품 상세 페이지 최적화
-   아마존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리뷰 요청하기
-   1,000자 이상의 길고 상세한 제품 설명 적기
-   퀄리티 있는 제품 이미지를 위해 투자하기

3. 아마존 자체 툴 활용한 마케팅 (FBA + Buy Box 등)

고객리스트를 쌓는 것은 매우 중요
-  가장 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이메일을 확보하기 위해 Facebook 그룹이나 웹사이트로 안내하는 제품의 추가 부속물을 포함할 수 있음
-  ClickFunnerls를 사용하여 쉽게 이메일을 확보 할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(브릿지페이지) 활용해 페이스북 광고 집행
-  확보한 이메일 리스트를 신규상품 런칭 안내에 활용하거나 페이스북광고에서 lookalike 오디언스를 생성하는데 활용

Sponsored Products은 아마존 리스팅으로 추가 트레픽을 끌고 올 수 있는 좋은 방법
-  오래된 경쟁자들에 대항하여 가시성 측면에서 경쟁의 장을 상당히 평준화할 수 있음

FBA(Fulfilled by Amazon)
-  FBA는 매출 증가에는 분명히 효과적이지만,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채택하기전에 충분한 리서치 필요
-  대량 소매업체인 경우, 프라임 고객에게 접근을 보장하는 Seller Fulfilled Prime 프로그램 참가 신청

아마존 스토어를 가지는것 또한 경쟁자를 따라 잡는데 도움이 될 것

브랜드명과 Google Adwords에서 가장 효과가 높은 키워드를 사용하여 아마존 유료 검색 광고를 할 것 동일 제품을 파는 셀러들이 많다면 Buybox를 확보하는 것은 매우 중요

STRATEGY

-  고객 이메일 리스트를 쌓아 마케팅 활용하기
-  Sponsored Products 광고 활용하기
-  충분한 리서치를 통해 득과실을 따져본 후 FBA 활용하기
-  아마존 유료 검색 광고 활용
-  아마존 브랜드 스토어 생성하기

4. 툴 없이는 가격으로 경쟁하지 않기

가격 경쟁은 바닥을 향한 경쟁이며, 바보가 되기 쉬움
-  가격에 집중하기 보다는 중요한 메세지들에 응답함으로써 평점을 향상시키는데 더 집중하기

전략적인 가격 책정
-  가격별로 제품을 분류하는 맞춤 라벨을 설정하고, sku들을 많이 제외시키면 더 낮은 가격을 제공하는 소매업자에게 쉽게 고객을 뺏기지 않을 것

초과 판매를 방지하기 위해 재고 관리 잘하기

아마존에서 추가 판매를 유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격 조정 도구 (repricing tool)을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바이 박스를 놓고 경쟁하고 승리하는 것

STRATEGY

-  가격보다는 고객 경험에 집중하기
-  가격별로 제품을 분류하는 맞춤 라벨을 설정하고, sku는 최대한 줄이기
-  초과 판매를 방지하기 위한 재고 관리
-  가격 조정 도구를 사용하여 바이박스 확보하기

5. 기본에 충실하기

아마존은 빠르고 정확하게 배송하는 셀러를 보상
-  재고 관리 시스템은 초과판매를 방지할 수 있고, 주문관리 시스템은 정시각 배송에 도움을 줄 수 있음
-  재고 소진 및 배송 지연은 부정적인 고객 리뷰를 초래할 수 있고 심지어는 아마존 계정이 정지될 수 있음
-  주문 & 재고의 정확성과 고객 사고 감소는 바이박스를 획득하고 Prime merchant-Fulfilled 프로그램에 대한 엑세스 권한을 얻는데 매우 중요

아마존의 브랜드들은 세분화되고, 정교하고, 기술에 기반한 광고 솔루션을 활용해야함

아마존을 관리하기 위한 팀과 절차가 셋팅되어 있어야함

유통 채널 전략적으로 관리하기
-  다른 채널과 가격이 비슷하고 바이박스를 두고 경쟁하는 무허가 리셀러가 없는 브랜드가 성공확률이 높음
-  이러한 브랜드의 경우 채널에서 모멘텀을 만들 수 있으며,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제품의 매출과 오가닉 노출을 증가시키기 위해 광고를 사용할 수 있음

STRATEGY

-  전략적으로 주문 & 재고 관리 하기
-  아마존 광고 솔루션 활용하기
-  유통 채널을 전략적으로 관리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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